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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을 원하시면 아래의 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대한 안내를 반드시 읽고 동의해 주세요.
제 1 장 : 총칙 
제 2 장 : 서비스 이용계약 
제 3 장 :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4 장 : 서비스 이용 
제 5 장 :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6 장 : 기타 

제1장 총 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아나파치과의원 (이하 "의료기관"이라 한다)이 홈페이지(anapadental.kr)에서 제공하는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의료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2.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의료기관과 이용자간에 체결하는 계약
3. 가입 : 의료기관이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 
4. 회원 : 당 사이트에 회원가입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
5. 이용자번호(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
6. 패스워드(PASSWORD) :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영문자와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
7. 이용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제3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① 이 약관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의료기관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며, 공지후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4조(준용규정)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제6조(이용신청) 
이용신청은 서비스의 회원정보 화면에서 이용자가 회사에서 요구하는 가입신청서 양식에 개인의 신상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7조(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원이 신청서의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2.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3. 이용신청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미비 되었을 때

제8조(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수정하여야 하며,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9조(회사의 의무) 
의료기관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의한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복제, 출판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에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도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1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필요에 따라 자신의 메일, 게시판, 등록자료 등 유지보수에 대한 관리책임을 갖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임의로 삭제,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물이나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을 등록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이와 같은 내용물을 게제하였을 때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2조(게시물 관리 및 삭제)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회원의 메모리 공간, 메시지크기, 보관일수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등록하는 
내용이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회사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3조(게시물의 저작권)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4조(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사유 발생시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5조(서비스 이용 책임) 
서비스를 이용하여 해킹, 음란사이트 링크, 상용S/W 불법배포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으로 인해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하여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서비스 제공의 중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시스템 점검이 필요한 경우
4.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17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인터넷을 통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에서는 본인 여부를 확인 후 조치합니다. 
② 의료기관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해지조치 30일전까지 그 뜻을 이용고객에게 통지하여 의견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1. 타인의 이용자ID 및 패스워드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허위로 가입 신청을 한 경우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9. 회사 또는 다른 회원이나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0.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패스워드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1.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나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12.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6장 기 타

제18조(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9조(손해배상) 
의료기관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의료기관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손해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0조(면책 조항)
① 의료기관은 천재지변, 전쟁 또는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의료기관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의료기관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의료기관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는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의료기관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 될 경우 의료기관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3년 09월 03일부터 시행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아나파치과의원 (이하 '의료기관’라 함)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의료기관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으며, 이를 홈페이지에 명시하여 회원이 온라인상에서 의료기관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5. 수집한 개인정보 취급위탁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10.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의소속-성명 및 연락처 
11. 개인정보관련 신고 및 분쟁조정 
12. 고지의 의무 


1장.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① 의료기관은 회원가입 및 서비스 신청, 고객상담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회원가입 시 
<일반 회원가입 시> : 이름,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여권번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또는 유선전화번호), 법정대리인 정보(만 14세 미만인 아동의 경우)
<아이핀(I-PIN) 회원가입 시>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아이핀 번호, 아이디, 중복가입확인 정보(D.I값),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또는 유선전화번호), 법정대리인 정보(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 일부 서비스 신청 시 : 주소, 사업자 관련 정보(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 이름, 사업장 주소/전화번호/팩스번호/이메일주소, 홈페이지 주소,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환불 시 : 계좌정보(거래은행명, 계좌번호, 거래자 성명)

②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 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불량이용기록 

2. 개인정보 수집방법 

의료기관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홈페이지, 서면양식을 통한 회원가입 
② 전화, 팩스, 상담게시판을 통한 고객상담 및 서비스 이용관리 
③ 이벤트(경품행사) 응모, 배송요청 
④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⑤ 생성정보 수집툴을 통한 수집 

2장.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의료기관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2.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대리인 본인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 
신규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3장.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의료기관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부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이름, 주민등록번호(여권번호/외국인등록번호),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보존이유 : 서비스 이용의 혼선방지, 분쟁해결 및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른 협조 
보존기간 : 1 년 

- 부정/불량이용기록 (부정/불량이용자의 개인정보 포함) 
보존이유 : 서비스의 부정 및 불량 이용 방지 및 부정/불량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보존기간 : 1 년 

2.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3년 
- 로그기록
보존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 : 3개월 

4장.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의료기관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목적으로 정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외부에 공개/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것에 대하여 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5장. 수집한 개인정보 취급위탁

의료기관은 고객서비스 관리 및 민원사항에 대한 처리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공급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습니다. 동 업체가 변경될 경우, 변경된 업체 명을 공지사항 내지 개인정보취급방침 화면을 통해 고지 하겠습니다.

6장.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의료기관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①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장.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또는 당해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회원 또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회원정보수정”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또는 상담게시판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회원 또는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의료기관은 회원 또는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3.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장. 개인정보의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의료기관은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당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텍스트 파일로서 사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사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사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1. 쿠키 등 사용목적 
의료기관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맞춤서비스제공 

2. 쿠키설정거부방법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방법의 예 :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그러나 의료기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여야 하며, 이를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의료기관의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9장. 개인정보보호 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원의 개인정보는 기본적으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의하여 보호되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① 회원 계정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되므로 본인만이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정 로그인이 필요한 개인정보의 확인 및 수정은 해당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 만이 가능합니다. 
② 의료기관은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의료기관은 결제 등의 경우에 있어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 의료기관은 해킹 등에 의한 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침입차단시스템(방화벽)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인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① 의료기관은 회원 본인의 비밀번호 요청 등에 의해 개인정보를 다룰 때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정보가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② 의료기관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회사의 노력 이외에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인터넷 상에 노출되거나 타인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관리소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면 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으며, 비밀번호는 영문자, 숫자를 혼합하여 타인이 유추하기 어려운 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서비스의 이용을 마친 후에는 항상 로그아웃을 하여 주시고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하는 경우에 개인정보의 보안을 위해서는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합니다. 

10장.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의료기관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① 이 름 :
② 소 속 : {{담당자소속}}
③ 직 위 : {{담당자직위}}
④ 전 화 :
⑤ email : ohbokg@naver.com

귀하께서는 의료기관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혹은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회원의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1장. 개인정보관련 신고 및 분쟁조정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귀하가 개인정보침해를 통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www.cyberprivacy.or.kr, 전화 1336)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or.kr, 전화 1336)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http://www.privacymark.or.kr, 전화 02-580-0533)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www.spo.go.kr, 전화 02-3480-36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전화 02-392-0330) 
- 경찰청 (http://www.police.go.kr) 


12장. 정책변경에 따른 고지의 의무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 등의 변경에 따라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부칙]

1. 공고일자 : {{개인정보취급방침공고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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